v3.62 버그 정리해 주세요

조회 수 15933 추천 수 0 2011.07.16 22:25:15
stylix *.36.250.171

최근 모바일 작업으로 계속 하고 있어서 그런지

모바일 기기와 친숙해지고 나중에 여유가 생기면 

손이 많이 가지 않는 범위에서 모바일 버전으로 변환해봐도 괜찮겠다 싶더군요

정확히는 안드로이드 버전입니다. 아이폰은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현재 버전에서 저작권이 있는 게임은 더 이상 추가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컨버전 여부도 확정적이지 않습니다.


만약 여유가 생겨 컨버전할 때는 기존 버그를 수정하는 게 좋겠지요

현재 가장 최신 버전인 v3.62를 기준으로 버그를 정리해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물론 이곳 게시글에서도 찾을 수 있지만 없는 것들도 있고 이곳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면 파악하기 더 쉬울듯 합니다.

다만 조건이 있습니다.


"버그는 일정한 형태로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것이어서 제가 그 버그를 재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쩌다가 한번 나타나는 버그는 네트워크 관련 오류일 수 있습니다. 이게 데이터가 쪼개져서 들어오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인데 초기 개발시 이런 상황을 고려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지금 이걸 수정하기 위해서는 구조를 많이 변형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울 듯 합니다. 대표적으로 서버 메시지 창에 "Array Index ...." 어쩌구 하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오류입니다.


버그 정리시에는 1. 게임명, 2. 버그발생조건, 3.버그내용 이렇게 나누어서 이곳 댓글로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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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달

July 17, 2011
*.15.188.20

1.티츄 2. 플레이어간 패스사이에 폭탄을 쓸 때 3. 선이 엉뚱한 사람에게 가거나 진행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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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달

July 17, 2011
*.15.188.20

일일이 하나하나 수정하시긴 힘드실텐데.. 섭장으로 하여금 라운드나 턴 마다 자동저장하는 방법은 어떨까요? 티츄같은 경우 카드를 한 번 낼때마다 돌아가는 횟수를 카운팅 하는 숫자를 표시해서 필요 할 때 그 부분을 부르고.. 해당 라운드가 지나면 초기화(삭제)된다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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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달

July 17, 2011
*.15.188.20

1.티그리스 2. 종교(빨간타일)로 상대타일을 합병할 때 3. 상대방의 처음 거점의 종교타일을 뺏길 때, 주변의 있던 다른 타일이 사라집니다. 이걸로 한방에 훅훅 갑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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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ilDragon

July 18, 2011
*.57.82.105

1.도미니온
2.스파이 카드 사용
3.스파이로 뜨는 모든 카드가 저주로 바뀌면서 진행이 안되요. 어떠한 아주 특정한 상황에서 일어나는지는 모르겠는데 하다보면 가끔가끔 뜨는 정도라 테스트하기엔 아주 어렵진 않을겁니다.(도둑이었나 스파이었나 긴가만가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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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ilDragon

July 18, 2011
*.57.82.105

버그는 아니지만 건의사항.
1.게임이 시작될때, 입장하는 것처럼 소리가 나도록 추가
2.애플투애플의 글자를 세로쓰기식으로 전환
3.게임 이름에 커서를 갔다댈시 클릭 가능 여부에 관계없이 플레이 가능 인원수 팝업

1번은 게임 시작되고 좀 잠수를 타고있던 경우가 잦아서(방장이 게임 시작하기를 기다리긴 지루해서 웹서핑질을 한다던지) 추가되면 좋을듯 싶네요.
2번은.. 말 안해도 되겠고...
3번은 사람들이 게임할줄만 알지 인원수가 어떻게 되는지 몰라서 좀 난감한 일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더군요.
다른건 몰라도 1번이라도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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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령

July 27, 2011
*.201.242.18

1. 도미니온
2. 도둑 사용
3. 카드를 선택후에 아무것도 눌리지 않고 진행이 되지 않는 버그가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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싯호

August 29, 2011
*.223.129.119

1. 도미니언
2-1. 도둑, 스파이 사용시 : 엉뚱한 타겟팅과 함께 저주카드에 되돌리기+버리기 아이콘이 겹쳐진 상태로 등장하며 이후 다른 유저의 턴에 도둑, 스파이 사용시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 문제.
2-2. 우측 상단 카드 장수 표시 문제 : 오프라인 룰북에서는 덱에 있는 카드 장수는 세어볼 수 있지만, 버린카드는 세어볼수 없다는 규칙이 있음. 그리고 카드 장수와 유저가 서로 매칭되지 않고 있음.
2-3. 게임 종료시 : 순위가 2순위까지만 표시될 때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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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nom

December 13, 2011
*.207.61.174

1. 도미니언
2. 금광 사용
3. 카드를 선택하는 것 까지는 되는데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체크 표시를 누르면 묵묵부답이구요.
결국 금광을 사용하지 않고 턴을 넘길 수 밖에 없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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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묘

December 15, 2011
*.146.23.85

금광은 핸드에 있는 돈 -> 그 상위 단계의 돈을 클릭하고 v 표시를 누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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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미네

February 11, 2012
*.137.82.20

1.레포갤
1-1. 총 3명이서 게임하는데 3명 모두가 거래턴을 선택했을때 거래가 되지않는, 먹통이 되는 경우. 다시 나갔다가 이어하기 하면 일반적인 버그들은 해결이 되는데 이건 그대로 남아있어서 아에 게임 새로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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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적데미지

February 19, 2012
*.29.235.211

1.도미니언
2.대법관 사용
3.덱 구성이 엉망이 됩니다...구체적인 표현은 힘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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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적데미지

February 19, 2012
*.29.235.211

1.도미니언
2.정원이 게임에 포함될 경우
3.1,2등 이하 점수가 표시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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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적데미지

February 19, 2012
*.29.235.211

1.도미니언
2.조건을 잘 모르겠습니다.
3.덱,손,버린 카드 수가 플레이어 명과 일치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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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적데미지

February 19, 2012
*.29.235.211

1.레포갤
2.조건을 잘 모르겠습니다.
3.가끔 거래를 택하지 않는 플레이어도 거래가 가능한 경우가 발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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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지

March 10, 2012
*.180.88.142

1.마이티
2.주공이 기루변경시
3.기루변경시 획득해야하는 점수가 2점이올라가는데 기루변경전의점수를 기준으로 승/패가 결정되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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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테

March 14, 2012
*.156.188.191

1.상트
2.특정 건물 업그레이드 구입시
3.건물 업그레이드 카드 중 점수5점,돈1원 제공 건물이 돈을 안 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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벼리

October 26, 2012
*.96.76.77

으아.. 저도 해보고 싶네요.. 아 나에겐 블루스택이 있구나 !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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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글이

August 31, 2014
*.251.248.151

대법관은 원래 효능이 덱섞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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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글이

November 24, 2014
*.51.165.15

1. 달무티
2. 허구한날 그럼
3. 2가 3장 1이 3장 창조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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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글이

November 24, 2014
*.51.165.15

1. 도미니언
2. 정원
3. 2인플레이시 게임종료시 간혈적으로 점수집계에서 사람이 누락되어 결과확인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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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글이

November 24, 2014
*.51.165.15

1. 딕싯
2. 나가기 - 이어하기
3. 문제내기 버튼 증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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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뇽이

May 26, 2015
*.169.129.37

서버와의 데이터 전송 프로토콜만 알면 아이폰 버전도 제작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이폰 개발자인데 어떻게 아이폰도 게임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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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ylix

May 27, 2015
*.225.31.109

기술적으로는 아이폰 버전도 가능합니다만, 변환 프로그램이 꽤나 비싸서 취미를 위해 구매하기에는 부담이 있죠. 그래서 안드로이드 버전도 시험판입니다.

두번째 문제는 아이폰을 탈옥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지...? 어차피 변환을 해도 탈옥하지 않으면 ipa 파일을 바로 설치할 수 없으니 사용하는 사람이 별로 없을 것 같기고 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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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뇽이

May 28, 2015
*.194.163.173

질문에 대한 답변 먼저 드리면, 아이폰 사용자들 대부분은 탈옥하지 않습니다.

제가 원하는 방향은 as로 작성한 것을 변환하는게 아니라, 직접 옵씨로 코딩할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구현해야 할 부분이 엄청나게 많겠지만요.. 저 액션스크립트도 조금 했었어서 가능할 것 같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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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ylix

May 28, 2015
*.225.31.109

그 방법도 가능하겠습니다만, 역시 문제는 탈옥하지 않은 사용자의 경우 앱스토어를 통하지 않고서는 앱을 배포, 설치할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 안타깝지만 아이폰은 좀 힘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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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뇽이

May 29, 2015
*.194.163.173

앱스토어 배포하고, 어차피 스타일릭스 아이디 인증하지 않으면 다른 내용들을 볼 수 없도록 하면 될 것 같은데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앱스토어 개발자 등록은 1년에 100달러인데. 저 개발자 계정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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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ylix

May 29, 2015
*.225.31.109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만,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경우 공식 마켓을 통한 배포는 문제가 될 여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앱스토어나 공식 마켓을 통해 배포는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어쩔 수 없는 한계가 있는 듯 합니다. 아예 도미니언이나 보드게임아레나 같은 웹접속 방식이면 모를까 아이폰에서는 아마추어 팬들이 만든 게임을 하긴 쉽지 않을 듯 하네요. 일례로 PC, 웹, 안드로이드의 경우 팬들이 만든 게임들을 몇개 본적이 있는데 iOS는 한번도 못 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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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뇽이

May 31, 2015
*.194.163.172

꼭 공식 앱스토어를 통한 배포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ad-hoc 배포라도 생각하고 있었는데..
생각하시는 바 잘 알겠습니다. 조금은 아쉽네요.
iOS도 비공식 앱이 몇개 있지만, 배포상의 어려움과 개발 진입장벽의 어려움으로 iOS 개발자 수가 안드로이드에 비해 희귀한 편이라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생각되네요.
버그패치와 다른 게임들이 추가된 버전을 열심히 응원하며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