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티 인공지능 관련..

조회 수 51 추천 수 0 2011.10.04 23:41:03
모달 *.95.183.88

기본 :

1. 자신이 프렌인지, 주공인지, 야당인지 파악

2. 각무늬탑카(현재 해당무늬의 가장 높은 수), 죠커, 마이티 카운팅

3. 플레이어별 무늬유무 카운팅(특정 무늬가 돌 때 그 카드를 안내는지(마이티, 죠커제외), 특정 무늬가 13장 다 나갔는지)

4. 기루, 비기루타무늬의 탑카개념(카드서열) 숙지

5. 자신의 차례에서 누가(주공, 야당, 프렌 중) 먹는지를 파악

6. 본인의 위치(마지막인지 아닌지)파악

7. 자신이 가진 카드 중 점수카드, 탑카, 죠커, 기루에 따른 마이티, 총 구분.

8. 점수카드(T J Q K A)와 숫자카드 구분



[1] bot이 프렌일시 :


1-1. 자신의 차례에서 주공이 맞는(상대:죠커, 상대:마이티)상활일시 1)마이티를 낸다. 2)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비해당무늬의 카드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1-2. 자신의 차례에서 주공이 맞는(주공:비기루비탑카)상황일시 1)기루를 낸다. 2) 해당무늬의 탑카를 낸다. 3)조커를 낸다. 4) 마이티를 낸다. 3)탑카를 낸다. 4)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비해당무늬의 카드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1-3. 자신의 차례에서 주공이 맞는(주공:기루비탑카)상활일시 1)기루 탑카를 낸다. 2) 죠커를 낸다. 3) 마이티를 낸다. 4)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비해당무늬의 카드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1-4. 자신의 차례에서 주공이 맞는(상대:간, 상대:엇간)상활일시 1)엇간을 한다. 2)죠커를 낸다. 3) 마이티를 낸다. 4)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비해당무늬의 카드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2, 자신의 차례에서 주공이 아직 카드를 내지 않았을 시 1)해당무늬의 탑카를 낸다. 2)기루를 낸다. 3) 플레이어별 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이 기루가 없다면 조커를 낸다. 3)플레이어별 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이 기루가 없다면 조커를 낸다. 4)플레이어별 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이 기루가 없다면 마이티를 낸다. 5)가진 것 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3-1 자신의 차례에서 주공이 먹는 상황에서 (주공:마이티 or 죠커, or bot: 자신이 마지막 차례) 1)탑카를 제외한 비기루 점수카드중 가장 낮은 카드를 낸다. 2)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비해당무늬의 카드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3-2. 자신의 차례에서 주공이 먹는 상황(주공 기루탑카, 비기루탑카)이고, bot:조커보유 or 죠커가 이미 나옴 일시 1)탑카를 제외한 비기루 점수카드중 가장 낮은 카드를 낸다. 2)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비해당무늬의 카드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3-3. 자신의 차례에서 주공이 먹는 상황(주공 기루탑카, 비기루탑카)이고, bot:조커없음 & 죠커가 이미 나오지 않음 일시 깔린 점수카드가 2장미만인 경우 1)탑카를 제외한 비기루 점수카드중 가장 낮은 카드를 낸다. 2)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비해당무늬의 카드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3-4. 자신의 차례에서 주공이 먹는 상황(주공 기루탑카, 비기루탑카)이고, bot:조커없음 & 죠커가 이미 나오지 않음 일시 깔린 점수카드가 2장이상인 경우 1)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비해당무늬의 카드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4. 자신이 선을 먹었을 시, 주공이 비마이티 프랜을 지정하고 (죠커프랜, 초구프랜, 숫자프랜) 마이티가 아직 나오지 않았다면, 마이티 무늬는 돌리지 않는다.


4-1. 선을 먹었을 시, 플레이어별 무늬유무 카운팅 결과 야당의 기루가 다 떨어진게 확인이 되지 않았다면, 1)죠커로 기루를 돌린다. 2)자신이 가진 기루 중 가장 높은 것부터 돌린다. 3)플레이어별무늬카운팅결과 야당이 없는 무늬가 아닌 비기루탑카드를 돌린다. 4) 플레이어별 무늬유무 카운팅 결과 주공이 없는 무늬를 돌린다. 5) 자신이 가진 비기루 중 가장 적은 수의 무늬를 낮은 순으로 돌린다.


4-2. 선을 먹었을 시, 플레이어별 무늬유무 카운팅 결과 야당의 기루가 다 떨어진게 확인이 된다면, 1) 비기루 탑카를 돌린다. 2) 플레이어별 무늬유무 카운팅 결과 주공이 없는 비기루 무늬중 높은 카드 순으로 돌린다. 3) 자신이 가진 비기루 중 가장 적은 수의 무늬를 낮은 순으로 돌린다.


#. 옵션룰 : 주공이 1구 or 2구에 3, 6, 9, t, j q k(마이티무늬제외)를 돌렸을시, 총이 있다면 선을 먹고 발싸!

#. 총을 맞았을 시 조커와 마이티가 동시에 있다면 마이티를 낸다.


[2] bot이 야당일시 :


1) 프렌이 밝혀지지 않은 경우


1-1.자신의 차례에 주공이 선을 먹는 게 확실하다면, 1)플레이어간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이 없는 무늬의 카드를 낮은 순으로 낸다. 2)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비해당무늬의 카드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1-2.자신의 차례에 주공이 탑카드를 냈을 때 간, 엇간을 당했을 때 1)플레이어간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이 없는 무늬의 카드 중 점수카드를 낸다. 2) 탑카를 제외한 점수카드중 제일 낮은 카드를 낸다. 3)플레이어간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이 없는 무늬의 카드를 낮은 순으로 낸다. 4)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비해당무늬의 카드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1-3. 자신의 차례에 주공이 맞는 게 확실하고, 자신이 마지막 차례일시 1)플레이어간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이 없는 무늬의 카드 중 점수카드를 낸다. 2) 탑카를 제외한 점수카드중 제일 낮은 카드를 낸다. 3)플레이어간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이 없는 무늬의 카드를 낮은 순으로 낸다. 4)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비해당무늬의 카드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1-4. 자신의 차례에 주공이 맞는게 확실하고, 자신이 마지막 차례가 아닐시, 깔린 점수카드가 3장미만이라면 1)플레이어간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이 없는 무늬의 카드 중 점수카드를 낸다. 2) 탑카를 제외한 점수카드중 제일 낮은 카드를 낸다. 3)플레이어간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이 없는 무늬의 카드를 낮은 순으로 낸다. 4)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비해당무늬의 카드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1-5. 자신의 차례에 주공이 맞는게 확실하고, 자신이 마지막 차례가 아닐시, 깔린 점수카드가 3장이상이라면 1)플레이어간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이 없는 무늬의 카드를 낮은 순으로 낸다. 2)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비해당


2-1. 자신의 차례에 주공이 아직 카드를 내지 않았고, 비기루의 카드가 돌시(기루가 돈다면 프렌인정) 해당무늬의 탑카드가 있다면 1) 해당 무늬의 탑카드를 낸다.


2-2. 자신의 차례에 주공이 아직 카드를 내지 않았고, 자신에게 해당무늬의 탑카드가 없으며 깔린 점수카드가 2장미만이라면 1)플레이어간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이 없는 무늬의 카드 중 점수카드를 낸다. 2) 탑카를 제외한 점수카드중 제일 낮은 카드를 낸다. 3)플레이어간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이 없는 무늬의 카드를 낮은 순으로 낸다. 4)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비해당무늬의 카드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2-3. 자신의 차례에 주공이 아직 카드를 내지 않았을 시, 자신에게 해당무늬의 탑카드가 없으며 깔린 점수카드가 2장이상이라면 1)플레이어간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이 없는 무늬의 카드를 낮은 순으로 낸다. 2)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비해당무늬의 카드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3-1. 자신이 선을 먹었을 시, 마이티가 나오지 않은 상황이라면 1) 마이티무늬의 k를 제외한 점수카드중 낮은카드 순으로 돌린다. 2) 마이티 무늬의 숫자를 낮은 순으로 돌린다. 3) 자신이 가진 비기루무늬중 가장 적은 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


3-2. 자신이 선을 먹었을 시, 마이티가 나온 상황이라면 1) 자신이 가진 비기루무늬중 가장 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


3-4. 자신의 차례에서 주공이 먹는 상황(주공 기루탑카, 비기루탑카)이고, bot:조커없음 & 죠커가 이미 나오지 않음 일시 깔린 점수카드가 2장이상인 경우 1)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비해당무늬의 카드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2) 프렌이 밝혀진 경우(밝혀지지 않더라도 야당 중 한명이 자기 선에 기루를 돌린다면 해당플레이어를 진짜프렌이 밝혀지기전까지 프렌으로 간주 플레이)


1-1.자신의 차례에 주공or프렌이 선을 먹는 게 확실하다면(마이티), 1)플레이어간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이 없는 무늬의 카드를 낮은 순으로 낸다. 2)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비해당무늬의 카드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1-2.자신의 차례에 주공or프렌이 선을 먹는 게 확실하다면(비마이티), 1)죠커를 낸다. 2)플레이어간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이 없는 무늬의 카드를 낮은 순으로 낸다. 3)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비해당무늬의 카드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1-3.자신의 차례에 주공과 프렌이 맞는게 확실하다면, 1)플레이어간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이 없는 무늬의 카드 중 점수카드를 낸다. 2) 탑카를 제외한 점수카드중 제일 낮은 카드를 낸다. 3)플레이어간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이 없는 무늬의 카드를 낮은 순으로 낸다. 4)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비해당무늬의 카드 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2-1. 자신의 차례에 주공이 아직 카드를 내지 않은 경우, 비기루의 카드가 돌시 1)해당무늬의 탑카드를 낸다. 2)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카드를 낸다. 3)플레이어별 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이 없는 무늬의 가장 낮은 카드를 낸다. 3) 자신이 가장 적게 가진 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


2-2. 자신의 차례에 주공이 아직 카드를 내지 않은 경우, 기루의 카드가 돌시 1) 낮은 수의 기루카드를 낸다. 2)플레이어간무늬카운팅 결과 주공의 없는 무늬의 카드를 낮은 순으로 낸다.3) 자신이 가장 적게가진 무늬의 낮은 수를 낸다.


3-1. 자신이 선을 먹었을 시, 마이티가 나오지 않은 상황이라면 1) 마이티무늬의 k를 제외한 점수카드중 낮은카드 순으로 돌린다. 2) 마이티 무늬의 숫자를 낮은 순으로 돌린다. 3) 자신이 가진 비기루무늬중 가장 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


3-2. 자신이 선을 먹었을 시, 마이티가 나온 상황이라면 1) 자신이 가진 비기루무늬중 가장 무늬의 가장 적은 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


[3] bot이 주공인 경우


특정무늬를 A K Q J 중 2장 이상을 포함하여 총 4장이상을 가졌을 때에만 경매 참여

경매에 입찰 한계장수-

1. 기루를 4장 가진 경우 + 10장

2. 기루를 5장 가진 경우 +12장

3. 기루를 6장 가진 경우 +14장

4. 기루를 7장 이상 가진 경우 +15장

5. 마이티를 가진 경우 +3장

6. 죠커를 가진 경우 +3장

7. 비기루 탑카드의 연속(A, K, Q..) 가졌을 경우 장당 + 1장

8. 입찰한계가 20장을 넘는 경우 노기루.


버리는 3장 - 비기루, 비기루탑카 중 1) 가장 적은 무늬의 점수카드 3장까지 제거 2)가장 낮은숫자 제거 3)그다음 적은 무늬의 점수카드제거 4)그다음 적은 무늬의 가장 낮은숫자 제거 5)그다음 적은 무늬의 점수카드제거 6)그다음 적은 무늬의 가장 낮은숫자 제거 7)기루중 가장 낮은 숫자 제거


프랜 - 1)마이티 2)조커 3)기A 4)기K 4)초구 순


0-1. 프랜을 마이티 or 조커 기루A로 했을 시, 초구를 1)마이티 2)비기루탑카 3)비기루카드 중 가장 낮은 숫자를 낸다.

0-2. 프랜을 초구로 했을 시, 초구를 1)비기루카드 중 가장 낮은 숫자를 낸다.


1) 프렌이 밝혀지지 않았을 시


1-1. 자신이 선일시, 기루카운팅 결과 야당이 모두 기루가 떨어진게 아니라면, 1)죠커로 기루를 당긴다. 2)기루를 높은 순으로 낸다. 2)비기루무늬탑카를 낸다. 3)비기루무늬 중 가장 낮은 카드를 낸다.


2. 자신의 차례에 비기루가 돈다면, 1)해당무늬의 탑카를 낸다. 2)기루를 낸다. 3)마이티를 낸다. 4)죠커를 낸다. 5)해당무늬의 가장 낮은 수를 낸다.


2) 프렌이 밝혀졌을 시(밝혀지지 않더라도 야당 중 한명이 자기 선에 기루를 돌린다면 해당플레이어를 진짜프렌이 밝혀지기전까지 프렌으로 간주 플레이)


1-1. 자신이 선일시, 기루카운팅 결과 야당이 모두 기루가 떨어진게 아니라면, 1) 죠커로 기루를 당긴다. 2)기루를 높은 순으로 낸다. 2)비기루무늬탑카를 낸다. 3)비기루무늬 중 가장 낮은 카드를 낸다.


1-2. 자신이 선일시, 기루카운팅 결과 야당이 모두 기루가 떨어졌다면, 1)비기루탑카를 돌린다. 2)죠커로 자신이 가진 세컨무늬를 당긴다. 3)비기루중 가장 낮은 숫자를 낸다.


2-1. 자신의 차례에 기루or비기루가 돌 때, 프렌이 먹는 것이 확실하다면, 1) 탑카를 제외한 비기루의 가장 낮은 점수카드를 낸다. 2) 비기루 중 가장 낮은 카드를 낸다. 3) 기루중 가장 낮은 카드를 낸다.


2-2. 자신의 차례에 기루가 돌 때, 프렌이 아직 내지 않았거나 맞는 것이 확실하다면, 1)마이티를 낸다. 2)죠커를 낸다. 3)탑카기루를 낸다. 4)기루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5)비기루 카드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2-3. 자신의 차례에 비기루가 돌 때, 프렌이 아직 내지 않았거나 맞는 것이 확실하다면, 1)기루를 낸다. 2)비기루탑카를 낸다. 3)마이티를 낸다. 4)죠커를 낸다. 5)탑카를 제외한 비기루 중 가장 낮은 수를 낸다.


#. 9번째 구에 죠커를 가지고 있다면, 자신이 프렌이며, 주공이 9번째구로 마이티 or 탑카를 냈을 경우를 제외하고 죠커를 먼저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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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달

October 04, 2011
*.95.183.88

일단 생각나는 데로 써봤습니다.(어떻게든 도움을 드리고 싶어성 흐규흐규) 완벽은 아니지만 인공지능이 이 수준으로 100% 돌아간다면 무난한 플레이가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괜찮으시다면 다시 시간내서 이를 순서도로 보기 쉽게 해서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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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ylix

October 06, 2011
*.36.250.171

이거 엄청 상세하게 적어 주셨네요
딱 제가 원하던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